홈 >  학과안내  >  인사말    인쇄하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 물리치료학과 학과장입니다.
 
현재 여러분의 비전은 어디를 향하고 있습니까?
 
단편적인 취업률 또는 재력, 직업의 안정성, 적성, 자아실현, 행복 등 한 사람이 평생을 걷게 될 진로를 선택할 때에는 그 개인마다 더 중요시 여기는 수많은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결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에 맞추어 현재 무한한 가능성들을 담고 있는 물리치료학은 질병, 사고 혹은 선천적인 질환 등으로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즉 이들에게 운동치료나 물리적인 요소들(물, 광선, 전기, 열 등)을 이용하여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평가, 치료, 교육하는 의학의 한 전문영역입니다. 물리치료학과는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국내외 의료계의 변화에 부응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물리치료사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 물리치료학과는 1988년 재활과학대학의 시작과 함께 국내최초 단일학과로써 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오랜 전통과 시초가 된 선구자적 역할을 안고 있는 우리학과는 현재 고령화사회를 넘어 고령사회로 가장먼저 도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대한민국의 현실에 맞추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물리치료사의 중요성을 충족시키기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학과일 것입니다.
 
많은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물리치료(학)과가 신설되고 있고, 이 모든 학교가 4년제 물리치료학과로 변화되는 추세에서, 이미 튼튼히 다져진 내실을 갖고 국외로도 그 뜻을 펼칠 수 있는 힘있는 대학, 힘있는 학과는 바로 여기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 물리치료학과 일 것입니다. 여러분도 그 중심에 서서 자신이 원하는 진로로, 여러분의 큰 포부를 마음껏 펼쳐 보이실 수 있습니다. 도전하십시오. 함께 동참하여 그 주역이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재활과학대학 물리치료학과장 김 명 권 -